▪️

UI/UX 디자이너(경력)

'IT의 불모지' 에서 고객에게 실용적인 가치를 주는 제품을 만들어나갈 디자이너를 찾습니다!

CEO 인사말

안녕하세요! 헬프미 박효연 대표 입니다.

안녕하세요! Law & Technology 스타트업 헬프미의 박효연 대표입니다. 헬프미와 함께하실 구성원을 모시고 있습니다.
헬프미가 지원자를 선택하는 과정이 중요하듯, 지원하시는 분이 헬프미를 선택하는 과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께 헬프미가 어떤 회사인지 설명드리고 여러분의 선택을 받으려 합니다.
헬프미는 법률서비스 자동화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낮추어 법률시장을 혁신하는 법률 기반 스타트업입니다. 2015년 6월 시작하여 설립 8년차를 맞았습니다.
헬프미는 지난 기간 꾸준히, 한편으로 급격하게 성장을 일구어 왔습니다. 발전하기 위해 조직을 개편하고 시스템을 다져 왔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도약을 하기 위하여 저희와 함께하실 구성원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나의 재능으로 세상이 더 나아지는 변화를 경험하고 싶은 분이라면, 헬프미의 가치 있는 도전에 함께 해주세요!

헬프미의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헬프미를 소개합니다

디자인 직무 소개

헬프미 디자이너는 디자인개발팀에서 일하게 됩니다. 디자인개발팀은 PM, 디자이너, 엔지니어가 팀을 이루어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최소화하고 제품에 대한 오너십을 기반으로 같은 목표를 바라보고 성취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1. 'IT의 불모지'에서 고객에게 가치를 주는 실용성 있는 결과물을 만들고 있습니다
헬프미가 개발하는 것은 누구도 개발하지 않았던 것이 대부분입니다.
지금까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이 적용된 적 없는 미지의 영역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법률영역은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그래서 'IT의 불모지'에 가까운 영역입니다. 이러한 법률영역에서 실제로 고객들에게 가치를 주는 실용성있는 소프트웨어를 만들어 내는 것이 헬프미 디자인개발팀의 특징입니다.
2. 디자이너는 헬프미에서 이런 일을 합니다.
헬프미 디자이너는 법률서비스와 고객이 만나는 모든 접점에 대해 고민합니다.
웹/모바일 사이트부터 업무용 백오피스까지 여러 제품의 다양한 고객군을 분석하고 유저경험을 디자인하며 고객과 만나는 모든 아웃풋의 설계와 제작을 진행합니다. 전 제품의 사용자경험에 관여하여 만든 멋진 디자인을 같은 팀의 프론트엔드 엔지니어가 사용가능한 제품으로 구현할 것입니다. 완성된 제품은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며, 디자이너는 피드백을 받아 구체적이고 실체가 있는 UX를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습니다.
3. 디자이너에게 이런 모습을 기대합니다.
법률서비스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헬프미가 존재합니다.
이해하기 힘든 법률 용어는 쉬운 단어로, 복잡한 프로세스는 짧게, 어렵고 딱딱한 화면은 간단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IT의 불모지를 개척하는 헬프미만의 브랜드 컬러부터 어려운 법률서비스를 더욱 쉽고 친근하게 만들 UX콘셉트까지, 법률서비스라는 나무를 키워 리걸테크의 숲을 만들어줄 디자이너의 역량을 기대합니다.
4. 디자이너와 엔지니어가 함께 팀을 이루고 있습니다.
멋진 디자인도 브라우저에서 구현할 수 없다면 사용할 수 없는 디자인일 뿐입니다.
디자인개발팀의 디자이너는 최고의 컨디션으로 디자인이 구현될 수 있도록 팀의 엔지니어에게 모든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복잡한 브라우저 환경분석, UI구현 가능성, 웹폰트 렌더링, 그리드 구현, 반응형 웹 설계 등 디자인 과정에 필요한 모든 기술적 지원이 가능한 능숙한 프론트엔드 엔지니어가 디자인 준비 단계에서부터 함께 합니다.
5. 헬프미의 디자인은 늘 발전하고 있습니다.
헬프미의 법률서비스는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디자인과 사용자경험을 개선하면 더 많은 가치를 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 과정이 쉽지 않을 것이란 것 또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함께 법률업계의 혁신을 일으킬 디자이너가 필요합니다. 리걸테크 스타트업 헬프미에서 새로운 도전을 함께 할 디자이너를 기다립니다.

디자인・ 개발 그룹을 소개합니다.

디자이너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함께 팀을 이루고 있습니다.
헬프미에서는 엔지니어와 디자이너가 하나의 팀을 이루어서 결과물을 만듭니다.
그래서 모두가 같은 목표를 가지고 협업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적의 의사결정을 빠르게 내리고, 순발력있게 개발을 해내가고 있습니다. 같은 회사에서 일해도, 디자인팀, 개발팀 나뉘어 있으면 팀별로 추구하는 목표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팀별 이기주의, 사내정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헬프미에서는 하나의 팀에서 함께 일하기 때문에, 팀별 이기주의, 사내정치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또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도 희망에 따라 최초 기획 단계부터 함께 참여해서 결과물을 만듭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다각도로 모색할 수 있어야 가장 효율적인 결론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획단계부터 디자인/기술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방안을 검토하면 구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헬프미의 디자인개발팀은 좋은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일에만 집중하고, 온전히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좋은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일에만 집중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일을 위한 일, 개발과 무관한 업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두가 합심해서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소프트웨어를 만들지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기적인 연구를 통해 팀의 역량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헬프미의 인재상은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사람'입니다.
이러한 인재상을 구현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실력을 키우기 위해 많은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채용공고

주요업무

대 고객 헬프미 서비스 UI/UX 설계 및 디자인 업무 리딩
신규 서비스 디자인 참여, 제품 프로세스 고안 및 GUI 디자인 진행
헬프미 백오피스 프로그램(법률사무 처리 목적) UI/UX 설계 및 불편사항 개선
고객에게 발생 가능한 문제 정의 및 서비스 개선
타 직군(변호사, 개발자, 마케터)간 협업을 통한 서비스 사용성 향상
모든 디자인 결과물에 대한 퀄리티 관리

지원자격

5년 이상의 UX 설계 및 UI 디자인 경력을 갖추었거나 그에 준하는 경험을 가진 분
변호사, 엔지니어, 마케터 등 타 분야의 전문가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분
포트폴리오 제출이 가능한 분

우대사항

Figma, Adobe XD, Adebo Photoshop 등의 툴을 사용하는 그래픽 디자인 스킬을 갖춘 분
메인 디자이너로 프로젝트 설계와 GUI 디자인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분

UI/UX 디자이너 근무조건

연봉은 경력에 따라 협의하여 결정하며, 과거의 직장보다 인상된 연봉을 지급합니다.
(4,000만 원 ~ 경력에 따라 협의)
최고의 업무 환경을 만들어 드립니다. 아이맥/윈도우PC 중 선호하는 장비를 선택 가능하며,
DELL 모니터, WACOM 타블렛 등의 장비를 제공합니다.

공통 근무 조건

월~금, 주 5일 근무입니다. (근무시간 9:45~18:45)
포괄임금제가 아닌 주 40시간 기준 근로계약을 체결해요.
불가피한 추가근무 발생시 1분 단위로 정산하여 수당을 드려요.
매달 꼬박꼬박 적립되는 퇴직연금제도를 운용해요.
자유로운 복장으로 출근해요. 츄리닝에 슬리퍼도 OK!
수평문화로 상호간에 이름+님 으로 호칭해요. (예 - 효연님)
점심, 저녁 식대를 제공해요. 점심 식대 월 150,000원 지급, 야근시 저녁식대 9,000원 지급
마음껏 성장하도록 매 달 교육비를 제공해요. 월 100,000 원 지급
자유로운 연차, 반차, 반반차, 외출 제도로 근무시간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사내복지와 혜택

헬프미의 다양한 복지와 혜택이 더 궁금하시다면 [사내복지와 혜택]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과자, 쿠키, 음료, 커피, 차, 음료수, 소세지, 핫바, 초콜렛, 사탕 등의 다양한 간식을 늘 구비하고 있습니다.
구성원의 성장을 위해 도서구입비를 무제한 지원합니다. 고가의 디자인 서적, 이제는 필요한 만큼 구입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구성원 본인과 부모님이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때 사내변호사 법률 상담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사 연차별 선물 / 생일 선물을 드립니다.
결혼/부고 등 경조사가 발생할 경우 경조사비를 지원해드립니다.
본 채용 공고는 2022년 12월 31일에 마감합니다.

채용 절차

서류전형 → 1차면접 → (필요에 따라 과제) → 2차면접 → 입사 확정!
직무에 따라 소정의 과제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지원서가 제출되면 곧바로 검토합니다. 서류전형 통과자분께 면접 제안을 드립니다.
각 포지션에 적합한 인재가 선발되면 채용을 종료합니다.
지원서 마감일부터 지원서를 검토하는 방식이 아니라, 수시로 지원서를 확인합니다.
헬프미와 함께 새로운 법률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싶다면 고민말고 바로 지원서를 보내주세요!

지원 방법

자유양식의 자기소개서, 이력서를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지원서는 이곳으로 보내주세요. recruit@help-me.kr
메일 제목을 "[OOO(직무명)] OOO(본인 성함)"으로, 첨부서류 제목은 "20221101(지원날짜)-OOO(직무명) 지원-OOO(본인 성함)" 으로 해주세요.
(예시) 메일 제목: [디자이너(경력)]홍길동
(예시) 첨부서류 제목: 20221101-디자이너(경력) 지원-홍길동
자기소개서, 이력서에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지 말아 주세요.
자기소개서에는 아래 내용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동안 본인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셨나요?
헬프미에 지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